안산 고용센터 취업지원 (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안산시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안산교차로 구인구직

       

      경기도 안산시청 홈페이지의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무직 채용 정보, 안산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취업정보, 안산교차로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안산시는 반월공단과 시화공단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라서 비교적으로 일자리가 많은 지역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경제 불황과 예기치 못한 감염병 사태의 장기화로 서비스직, 일용직 등 취업 취약계층들의 일자리는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안산시청 홈페이지 메뉴
      [사진출처 : 안산시청 홈페이지]

       

      시는 이런 취업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 국비와 시비를 투입해서 안산형 희망일자리사업 등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하고 안산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를 통해서 관내 기업체와 구직자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준비금 종류 및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받는법)

       

      취업지원금 제도 이용 및 신청방법 정리(청년, 여성, 고령자)

      취업지원금 종류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오늘은 구직자분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취업지원금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운영체계, 취업지원금 수급자격, 신청방법, 취업지원서비

      newstopic123.tistory.com

       

       

      구직자들은 일자리관련 공공정보 외에도 일반 취업정보사이트를 최대한 이용하시는 것이 빠른 취업에 유리한데요. 공공일자리, 민간 기업 일자리, 빠른 취업 정보 등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산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안산시에서는 공공근로를 '안산형 희망일자리'라고 하는데요. 안산형 희망일자리사업의 사업기간, 신청접수처, 신청 시 구비서류, 신청대상, 임금조건, 참여 제외 대상자, 문의처 등 기본정보는 안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홈-분야별정보-경제/일자리-취업정보-공공근로사업'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공공일자리사업은 정기모집이 있고 기존사업 인원 대체 및 충원, 새로운 사업 발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을 때 등등과 같이 필요할 때 하는 수시모집이 있습니다. 

       

      안산시 공공근로 설명
      안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안산시청 홈페이지]

       

      안산시청 내 각부서와 유관기관에서도 수시로 필요한 인력을 모집하는데요. 이러한 공공성이 강한 일자리들은 일반 취업사이트에는 잘 올라오지 않고 대부분 시청 홈페이지에 고지되고 있습니다. 

       

      안산형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모집등 공공일자리 사업 공고는 '홈-시정안내-시정소식-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되고, 공무직 모집공고는 '채용정보'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산시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메뉴
      안산 채용정보 [사진출처 : 안산시청 홈페이지]

       

      현재 올라와 있는 공고를 보면, 안산시청소년재단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공개채용, 안산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기간제 근로자 추가채용,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계약직 직원 채용공고 등이 있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월 30만원)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등 핵심정리 (60세 이상 노인 계속고용장려금)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60세 이상 노인지원금 계속고용장려금 오늘은 장년층 구직자분들과 노인을 고용하는 고용주분들이 아시면 유용한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 서비스 내용, 신

      newstopic123.tistory.com

       

       

      공고 본문에는 사업기간, 모집인원, 근로조건, 접수장소등 필수 정보들이 간략하게 요약되어 있고 신청서 및 좀 더 상세한 모집요강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구비서류 미제출자는 탈락 사유가 되기 때문에 누락되는 사항이 없도록 잘 살펴보시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안산시청 채용정보 첨부파일 위치
      안산 채용정보 첨부파일 [사진출처 : 안산시청 홈페이지]

       

       

      안산 고용센터 / 일자리센터 취업정보

       

      안산시는 시청 청사내에 일자리센터가 있고,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안산 고용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센터에서 하는 일이 세부적으로는 좀 틀리지만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관내 기업들에게 알맞은 인재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하는 것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안산 고용센터는 사실 실업급여수급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거나 문의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워크넷 구직신청을 안 하신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해서 센터를 방문하고 상담 후, 수급 교육을 받고 수료 후 수급자격 인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안산 고용센터 위치 지도
      [사진출처 : 네이버 지도, 안산 고용센터 홈페이지]

       

      안산 고용센터는 수급자격신청을 출생 월 별 2부제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두 번 걸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6월 생은 월, 수, 금요일 중 택일하시면 되고, 7~12월 생은 화, 목, 금 중 택일하시면 됩니다.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 모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구인정보 중 안산시의 구인정보를 그대로 연계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메인
      [사진출처 : 안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최근 올라온 공고는 도로 시설물 유지보수 건설업 현장직 모집, 주간보호센터 운전원 모집, 복지센터 요양보호사 구인, CNC 선반 기술자 프로그램 가능자 모집, 주유소 세차원 구인, MCT 머시닝센터 작업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워크넷에 회원가입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고 구직신청을 완료한 분들은 구인공고 중 '워크넷 입사지원'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는 회사에는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바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워크넷 입사지원 메뉴
      워크넷 입사지원 [사진출처 : 안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일반 취업사이트인 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원티드 등도 시간 되실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등록해 두시면 입사지원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원티드 취업사이트에서는 직군별 연봉이 근속연수별로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회사의 실질적인 근무 분위기는 네이버카페 '취업뽀개기'에서 회사명 검색을 통해 미리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티드 연봉정보
      [사진출처 : 원티드 홈페이지]

       

       

      빠른 취업 (안산교차로 구인구직)

       

      벼룩시장, 안산교차로 구인구직과 같은 생활정보신문과 알바몬, 알바천국과 같은 아르바이트 전문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한 일자리들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생활정보신문은 종이신문도 있지만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같은 내용을 웹이나 모바일로 모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특별한 자격조건 없이 신분만 확실하면 바로 채용하려고 하는 긴급 구인 공고들이 많은 편입니다. 

       

      안산교차로 구인구직 검색
      [사진출처 : 안산교차로 구인구직]

       

      현재 게시된 공고들을 보면, 제조회사 생산직 및 알바 모집, 장작구이식당 홀서빙, 주방보조 구함, 정수기 관리 및 판매직원 모집, 뷔페식당 주방보조 및 설거지 모집, 재활용의류 운송직원 구함, 상가 분양사원 모집 등이 있습니다. 

       

      기존 직원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당장 일손이 급한 구인처의 경우에는 먼저 연락오신 분들 위주로 특별히 문제만 없으면 바로 채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자리 검색 시 등록일 순으로 검색을 해서 최신 공고부터 연락을 해 보시면 취업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직업훈련 및 맺음말

       

      이상으로 안산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및 공무직 채용정보, 안산 고용센터 실업급여 수급자격신청 정보, 안산 일자리센터 취업서비스, 벼룩시장, 알바몬, 안산교차로 구인구직 등 긴급 구인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취업이 급하지 않고 본인의 역량을 좀 더 향상시키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직업훈련포털을 통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과정을 지역별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안산지역 검색
      [사진출처 :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정부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훈련비는 무료 또는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안산 고용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나만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취업은 모두에게 힘든 과정입니다. 그래서 성취하게 되면 기쁨도 두배가 되는 것 같은데요. 계속 도전해서 빠른 시일 내에 성공 취업하시기를 바랍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1.03.27 - [일자리정보] - 군포시청 고용센터 일자리 ( 공공근로, 알바 구인구직, 블로그)

       

      2021.03.24 - [일자리정보] - 의왕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 시청 고용, 공공근로, 새일여성인턴 )

       

      2021.03.22 - [일자리정보] - 안양시청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 공공근로, 교차로 구인구직, 블로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