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 홈페이지 채용 (일자리센터, 시니어클럽, 취업장려금, 직업훈련포털)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공근로사업, 취업장려금, 일자리센터, 직업훈련포털

       

      서울시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공근로사업, 공무직 채용정보, 도봉구 취업장려금,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직업훈련포털 교육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도봉구는 매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나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은 평균 3.5%씩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고령화 사회에 이미 진입해 있는 단계이며 50~64세의 장년층 인구 비중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실직자나 고령자들을 위한 공공일자리 추진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데요. 젊은 구직자들을 위해서는 음악산업 육성 및 창업지원 강화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내 사업자 지원을 통한 일자리 감소 방지에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봉구청 홈페이지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구직자분들은 구청에서 추진하는 공공근로사업과 같은 공공일자리와 더불어 민간일자리 채용정보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봉구 공공일자리 채용 (취업장려금)

       

      도봉구는 최근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근로, 마을관리사운영, 어르신일자리, 장애인일자리, 혁식교육 및 마을방과후 활동 컨설턴트,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 도시숲자원화 및 희망목공소 운영, 어린이교통안전 지도사업등을 통해서 총 4,486개의 직접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그 외 직업능력개발훈련, 창업지원, 고용서비스, 고용장려금, 일자리인프라 구축 등의 분야를 통한 일자리 창출까지 더 하면 총 10,293명 분의 새로운 일자리가 올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는 연초 계획, 예산, 증원, 대체인력, 신규사업 등에 따라 정기 또는 수시로 도봉구청 홈페이지에 고시되고 있는데요. 

       

      도봉구청 일자리정보 게시판
      일자리정보 게시판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대부분의 일자리 공고는 '생활-일자리정보' 카테고리의 '일자리정보' 게시판에 게재되고 있습니다. 도봉구청 내 각 부서 또는 유관기관의 공무직 채용정보는 '알림/예산-알림마당-채용공고' 게시판도 같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모집 중인 공고를 몇 가지 보면, 서울경제 활력자금 기간제근로자 채용, 서울형 뉴딜일자리 (도봉구 공공도서관 운영 전문사서 사업) 추가 채용, 희망근로(생활방역)사업 참여자 모집,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도봉구청 채용정보 게시판
      채용공고 게시판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모집공고 본문에는 접수기간, 사업기간, 제출방법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공공근로 신청서 서식, 세부사업현황, 그 외 상세 요강이 명시된 공고문이 파일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도봉구 공공근로사업 공고
      공공근로사업 공고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참고로, 도봉구 취업장려금 공고문도 해당 게시판에서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신청자격은 도봉구 거주 만 19~34세 미취업 청년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인 사람이 해당됩니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원 상당 모바일 도봉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고 서울청년포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좀 더 상세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봉구 취업장려금 공고
      취업장려금 공고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도봉구 민간일자리 채용정보

       

      도봉구에서는 구청 내 1층 민원여권과 내에 도봉구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전문 직업상담사분이 늘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맞춤 상담과 일자리 알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북부고용센터에서도 도봉구 지역의 실직자들의 실업급여 업무와 더불어 각종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 센터 모두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온라인으로도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봉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사진출처 : 도봉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도봉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채용정보-지역별 채용정보' 게시판을, 서울북부고용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정보마당-채용정보' 게시판에 도봉구 지역 민간일자리들이 매일 올라오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진행 중인 공고를 몇 가지 살펴보면, 편집디자인 경력 모집, 어린이집 조리사 채용, 재가요양보호사 채용, 대단지 아파트 보안팀장 모집, 인터넷전문은행 고객상담원 채용 등이 있습니다. 

       

      서울북부고용센터 홈페이지
      [사진출처 : 서울북부고용센터 홈페이지]

       

      민간일자리의 경우에는 사람인, 잡코리아, 원티드, 인크루트와 같은 일반 취업사이트들도 같이 보셔야 좀 더 많은 취업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 아무래도 좀 더 빠른 취업에 유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요즘 추세를 보면, 각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회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대로 작성한 후 각 사이트에 미리 등록을 해 두시면, 남들보다 좀 더 빨리 여러 곳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인크루트 도봉구 일자리 검색결과
      도봉구 일자리 바로지원 [사진출처 : 인크루트]

       

      방학역(1호선)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거성학마을아파트상가에 위치한 '도봉시니어클럽'에서는 도봉구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셔도 되고, 어떤 내용이 있는지 미리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봉시니어클럽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봉시니어클럽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봉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사진출처 : 도봉시니어클럽 홈페이지]

       

      도봉구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일종의 국가에서 실시하는 취업지원제도로 근로자,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실직자들이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이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모든 직업훈련이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고 고용노동부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은 훈련과정들만 해당이 되는데요. 도봉구에는 어떤 훈련기관과 해당 교육과정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사진출처 :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도봉구의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몇 가지 살펴보면, 전기기능사(자동제어)취득 입문과정, 실기 취득과정, 요양보호사자격증양성과정, ERP정보관리사(물류)2급과 재무제표, 전표관리실무 향상 과정 등이 있습니다. 

       

      일부는 전액 정부지원이 되기도 하고 일부는 소액 자비부담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및 2유형중 저소득층(특정계층 포함) 과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참여자(특별고용지원업종 재직자 및 퇴직자 포함)는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도봉구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
      도봉구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 [사진출처 :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도봉구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공근로사업, 희망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공무직 채용정보, 도봉구 일자리센터 및 서울북부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도봉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정보, 직업훈련포털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염병 사태로 고용상황이 좋지 않은데요. 구청에서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봉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봉구청 일자리정보 페이지
      일자리정보 페이지 [사진출처 :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 없도록 앞서 알려드린 게시판들을 즐겨찾기 해두시고 수시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취업사이트들도 자주 방문하셔서 여러 군데 적극적으로 입사지원을 해 두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1.05.12 - [일자리정보] - 노원구청 홈페이지 채용정보 (고용센터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2021.05.10 - [일자리정보] - 중랑구청 일자리 센터 구인 홈페이지 채용 (고용센터, 블로그 취업정보)

       

      2021.02.15 - [일자리정보] - 동대문구청 구인구직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빠른 채용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