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 구인구직 고용센터 홈페이지 채용(강원일자리정보망, 시니어클럽, 알바, 교차로)

    속초시청 홈페이지, 속초시노인종합복지관, 속초 고용센터, 속초 일자리

       

      오늘은 강원도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게시판, 속초 고용센터와 강원일자리정보망 채용정보, 속초시노인종합복지관과 시니어클럽 위치 및 사업참여방법, 속초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속초시의 현재 인구는 8만 2천여명으로 2018년 평창올림픽 이후부터 소폭이지만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 개선도 인구 유입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자리 성적은 전년 목표대비 고용률 98%, 청년고용률 99.5%, 여성고용률 98.6%, 취업자 수 100%, 상용근로자수 97.3%,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106.4%를 달성하였습니다. 일부는 달성 일부는 미달하였네요.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정보
      공공일자리 정보 [사진출처 : 속초시청 홈페이지]

       

      속초시는 유관기관과 협조해서 매년 양질의 일자리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직자분들이 관련 정보들을 좀 더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속초시의 올해 일자리목표는 고용률 70% 달성과 일자리 7,000개 창출인데요. 실제 목표인원은 7,940 명이고 상당 부분을 공공일자리사업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핵심과제 중 고용안정 '핀셋정책' 일자리 지원강화는 7개 실천과제, 27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공공산림가꾸기사업, 속초해수욕장 운영요원 채용, 대형 숙박시설 등 관광인프라 조성을 위한 일자리창출 등이 있습니다.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은 일시에 많이 모집하는 사업들도 있고 반기, 분기, 수시, 추가 모집등의 형태로 시청 내 담당부서에서 기간제 근로자 형식으로 모집을 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모집공고는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되고 있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의 '정보공개-속초소식-공지사항'게시판을 보시면 되는데요. 다른 공고들도 같이 올라오기 때문에, '일자리', '모집'과 같은 관련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좀 더 빠르게 해당 정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공지사항 게시판 [사진출처 : 속초시청 홈페이지]

       

      최근 공공일자리 모집 공고들을 보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청년(지역혁신형)추가 모집, 속초문화원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이 있습니다. 

       

      공고기간, 접수기간, 모집인원, 모집분야, 접수처, 접수방법, 문의전화 등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공고본문을 참고하시면 되고, 참여신청서 포함 근무조건 등 상세한 내용은 공고 본문에 첨부된 파일을 열어보시면 됩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사진출처 : 속초시청 홈페이지]

       

       

      속초시 민간일자리 정보

       

      속초시는 관광도시와 연계한 대포일반산업단지 조성, 지역특산품산업 브랜드 개발 및 판로개척,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문화 조성 등을 통하여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민간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내 일자리관련 전담기관으로는 속초시 동해대로 4178, 엠클리닉빌딩 3층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 고용센터'가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디딤돌일자리사업, 취업성공 패키지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속초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채용정보'를 보시면 속초시의 민간일자리 구인정보들을 보실 수 있고, 강원일자리정보망 사이트에서도 '구인구직-채용정보' 메뉴에서 지역을 '속초'로 선택해서 일자리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속초시 구인건수는 161건으로 한국도로공사 시설관리(설비) 직원, 조양동 아파트 경비원, 어린이집 보조교사, 호텔 신입 및 경력 사원, 학원 역사 및 사회 전임강사, 제조회사 생산직 사원 모집 등이 있습니다. 

       

      속초고용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채용정보 [사진출처 : 속초 공요센터 홈페이지]

       

      고용부의 워크넷에 있는 속초시 구인정보들을 연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워크넷에 회원가입을 하고 구직신청 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등록해 두면, 입사지원을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속초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역 맞춤형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노인일자리와 복지를 전담하는 기관들과 협업으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내 대표적인 기관으로는, 속초시 수복로42 (교동)에서 운영 중인 '속초시노인복지관'과 속초시 동해대로 4219, 2층 (교동, 구 속초소방서)에 위치한 '속초시니어클럽'이 있습니다. 

       

      속초시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사진출처 : 속초시 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시니어 북 딜리버리, 탐방플러스, 은빛자원재활용, 온종일돌봄 서비스 지원, 실버카페(속초에살다) 사업, 황태손질 공동작업장, 속초 우리왕만두사업단, 행복한 가게, 부각건조 공동작업장 등의 노인일자리 사업이 있는데요. 

       

      사업별로 틀리지만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0 ~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이고 참여신청은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교차로 구인구직 (알바)

       

      속초 교차로 구인구직은 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지역의 일자리들을 중장년, 주부, 대학생, 재택근무 대상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대분류/중분류로 직종을 선택한 후 원하는 근무요일과 시간을 선택한 후 검색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속초시 구인정보는 359건이 진행중이고, 고깃집 홀서빙, 식당 주방 파출, 알바 구함, 과자공장 생산직 (외국인 근무 가능), 대리운전기사, 국숫집 주방보조 주말 알바, 감자탕집 설거지하실 분, 선원모집 등이 있습니다. 

       

      알바는 알바몬, 알바천국 사이트에 좀 더 많은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벼룩시장 구인구직도 단기일자리, 단순노무직 구인정보가 비교적 많아서 일자리가 급하신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속초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
      [사진출처 : 속초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

       

       

      속초시 일자리 요약정리

       

      지금까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확인방법, 속초 고용센터와 강원일자리정보망 채용정보, 속초시니어클럽과 속초시노인종합복지관 위치 및 사업내용, 속초교차로 구인구직, 속초 알바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정보들은 인터넷에 다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에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제대로 아는 것만으로도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살펴본 일자리 정보처들이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2.05.02 - [일자리정보] -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용복지센터 구인구직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클럽, 알바)

       

       

      2022.04.22 - [일자리정보] - 원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고용센터 채용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교차로 구인구직)

       

       

      2022.03.30 - [일자리정보] - 강릉시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채용 (시니어클럽, 일자리지원센터, 교차로 구인구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