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일자리센터 채용 (교차로 구인구직, 공공근로, 수지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용인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채용, 공공근로, 교차로 구인구직

       

      클릭!! ☞ 용인 빠른일자리 바로가기

       

      용인시청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알바 일자리 (처인, 수지, 기흥노인복지관, 교차로 구인

      용인시청 고용센터 홈페이지 공공근로, 용인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용인시니어클럽과 용인 처인 기흥 수지 노인복지관 위치 및 노인일자리사업, 용인 벼룩시장,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 용인 알

      blsight.com



      경기도 용인시청 공공근로 채용,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 정보 및 지원서비스, 용인시니어클럽, 처인, 수지노인복지관 사업내용, 용인교차로 구인구직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전체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용인시는 인구유입이 유출보다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에 있는 도시인데요. 다만, 39세 이하의 젊은 연령대는 줄어들고 있고 65세 고령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거도시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타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인원도 많은 편인데요. 제조업체가 많고 도매 및 소매업, 교육서비스업 비중이 높은 도시로 볼 수 있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메뉴
      [사진출처 : 용인시청 홈페이지]

       

      상대적으로 빈곤율이 높은 노인층과 여성, 장애인등 취업 취약계층들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시에서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핵심정리 (구직촉진수당 받는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핵심정리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지원내용, 구직촉진수당, 지원절차 핵심정리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한국형 실업부조 정책인 국민취업제도와 구직촉진수당

      newstopic123.tistory.com

       

       

       

      용인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정보

       

      용인시는 올해 직접일자리,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고용장려금, 창업지원, 기타 SOC 사업들을 통해 총 15,761 명분의 일자리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목표로 일자리 대책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일부 대규모 일자리 사업들도 있지만, 대부분 시청 각 부서에서 연초 계획과 예산에 따라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공공근로사업, 자활근로사업, 장애인일자리사업, 계층별 취업희망플러스 사업, 용인어린이상상의 숲 어르신 활동가운영,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근린공원 시설운영관리, 어린이 소공원 시설운영관리 등과 같은 사업 참여자 모집은 용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고 있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흐망드림일자리사업 개요
      희망드림일자리 사업 설명 [사진출처 : 용인시청 홈페이지]

       

      용인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일자리-일자리정책' 카테고리에는 각종 일자리사업에 대한 개요, 목적, 추진방향 등이 개괄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어떤 사업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질적인 공공일자리 모집공고는 '분야별정보-일자리-구인구직-직접일자리사업 공고' 게시판과 '용인소식-새소식-시정소식' 게시판에 주로 고시되고 있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직접일자리사업 공고 게시판
      직접일자리사업 공고 [사진출처 : 용인시청 홈페이지]

       

      최근 올라온 공고들을 몇 가지 살펴보면,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센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2단계 희망드림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기간제근로(지킴이 및 사무원) 채용 등이 있습니다. 

       

      공고 본문에는 접수기간, 사업기간, 모집인원, 모집분야, 접수처, 신청방법, 참여자격, 선발기준, 임금 및 근로조건, 합격자 발표 일정 등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참여신청서, 구직신청서, 사업목록 및 상세요강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는 형식입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희망드림일자리사업 모집공고
      희망드림일자리사업 모집 공고 [사진출처 : 용인시청 홈페이지]

       

      평소 용인시에서 추진하는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에 관심이 있으시는 분들은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앞서 알려드린 게시판들을 즐겨찾기 해두시고 수시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민간일자리 채용정보

       

      용인시는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기업에게는 좋은 인재를,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퇴직자 및 구직자들을 위해서 고용센터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 센터의 성격이 약간 틀리기는 하지만 구직자들의 취업을 우선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한데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일대일 맞춤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직업 교육 훈련 및 취업을 알선받을 수도 있습니다. 

       

      용인시 민간일자리 구인정보는 여러 루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용인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일자리-구인구직-실시간채용정보' 게시판과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의 '채용정보-채용정보검색' 등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사진출처 : 용인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현재 모집 중인 공고들을 보면, 상하동 요양보호사 모집, 아파트 미화원 구인, 소스류 및 복합조리식품류 물류배송직모집, 종합병원 단체급식 조리원 구함, 해충.방역.소독 경력직 채용, 자바(java) 웹개발자 모집 등이 있습니다. 

       

      구직자분들은 지자체와 연관된 구인 사이트뿐만 아니라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원티드와 같은 민간 취업사이트에 올라오는 구인공고들도 적극 활용하시는 게 아무래도 좀 더 빠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들은 특정 취업사이트에만 구인공고를 올리기 때문이기도 하고 잘 만들어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각 취업사이트에 등록을 해서 큰 시간 투자 없이 여러 회사에 구직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용인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사진출처 : 용인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용인시도 고령화사회에는 이미 진입한 상태이고 곧 고령사회, 초고령사회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고령인구들의 사회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필요한 복지 및 생활안정을 위해 다양한 독립기관을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용인시니어클럽'과 '용신시수지노인복지관' 등의 기관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용인시니어클럽에서는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수시로 모집고 있습니다. 

       

      용인시 수지 노인복지관 홈페이지
      [사진출처 : 용인시 수지 노인복지관 홈페이지]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그중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페이지를 보시면 실버복지지원단, 아이푸드사업단, 아이러브사업단, 수지투게더사업단 등 10~12개월 근무기간의 일자리사업들의 참여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용인시 긴급구인정보 (교차로 구인구직 등)

       

      현재도 진행 중인 감염병 사태는 아무도 예기치 못한 상황이고 이렇게 오랜 기간 우리 삶에 제약이 될 줄 몰랐는데요. 이런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실업자가 되신 분들도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장 생계유지가 어려우신 분들은 정부 지원 외에도 하루라도 빨리 일을 통해 수입을 발생시켜야 하는데요. 정상적인 취업절차는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당일 면접을 보고 바로 일을 할 수 있는 구인정보들이 많은 벼룩시장이나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과 같은 생활정보신문을 이용하게 됩니다. 

       

      단기 일자리 구인정보들이 많은 '알바천국'과 '알바몬'도 직종과 근무여건에 상관없이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구인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
      [사진출처 :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을 보면 종이신문도 있지만 교차로 홈페이지에서 일자리를 검색하실 수도 있는데요. 용인수지교차로 에서 '수지구', '기흥구', '처인구' 세 지역으로 구분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일 순으로 검색을 하셔서 최근 올라온 구인처부터 바로 연락해서 면접 일정을 잡는 것이 좀 더 빠른 취업에 유리한데요. 그 이유는 일손이 급한 구인처에서도 신분만 증명이 되면 먼저 연락 오신 분들 위주로 바로 채용하기 때문입니다. 

       

       

      용인시 일자리 요약정리

       

      이상으로 경기도 용인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확인 및 지원방법, 용인시 일자리센터 및 고용센터 취업정보, 지원서비스, 용인시니어클럽, 용인시 수지 노인복지관, 용인 교차로 구인구직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인복지관은 수지뿐만 아니라, 용인시 처인구 노인복지관 등 각 지역별로 위치해 있기 때문에 구별로 가까운 곳을 방문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용인시청 홈페이지 실시간 채용정보 게시판
      실시간 채용정보 [사진출처 : 용인시청 홈페이지]

       

      앞서 살펴본 취업정보 사이트 외에도 더 많은 곳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곳들 정도만이라도 늘 관심을 가지고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일자리들은 바로바로 지원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계속 문들을 두드리다 보면 언젠가는 취업의 문은 열리게 되기 때문이죠. 그럼 여러분들의 성공 취업을 응원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지역 일자리 정보]

       

      2021.07.29 - [일자리정보] - 수원시청 일자리센터 채용 (광교노인복지관,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교차로 구인구직)

       

      2021.07.23 - [일자리정보] - 화성시청 일자리센터 (동탄노인복지관,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교차로 구인구직)

       

      2021.03.18 - [일자리정보] - 성남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고용복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